(항해99)의 9주차 (220502-220508) WIL
본격적인 기능구현이 시작된 한 주였다. 디자이너가 두 명 모두 나갔지만 다행히 새로운 두 명이 합류했다. 디자인이 상당히 늦게 나올 것 같아 우선 기능 중심으로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. 내가 담당하는 부분은 유저정보로 로그인과 회원가입, 추가정보 등의 데이터와 관련된 기능을 작업했다. 공교롭게도 팀프로젝트가 시작된 후로 로그인, 회원가입 부분을 처음 담당했는데 고려해야 할 부분이 생각보다 많았고, 찾아보면 넣을 만한 디테일한 요소도 많이 있었다. 시간이 많다면 더 보강하고 싶은 것들을 적어 놓았다.
6주차 미니프로젝트 때에도 들었던 CICD와 관련된 부분을 이번 멘토링 때 다시 한 번 듣게 됐다. CICD는 새롭게 추가한 기능이나 수정한 내용을 실시간으로 배포하고 유저 환경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. 무료 툴도 많이 있고 깃허브 actions 중에도 관련된 기능이 있어 한 번 적용해보면 좋을 것 같다.
이번 주 가장 힘들었던 부분은 팀원들과의 소통과 관련한 문제였다. 다양한 성격의 사람들이 만나 팀을 이루다보니 서로 맞지 않는 부분들이 있어 갈등이 생기기도 했다. 다행히 잘 해결됐지만 앞으로 이런 문제들이 계속 발생하지 않도록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하게 됐다.
내일부터 일주일은 거의 뷰작업을 위주로 진행하게 될 것 같다. 사진업로드와 아직 마이페이지에 추가해야 할 부분이 조금 남았고, 로그아웃을 마이페이지에서 할 수 있도록 수정해야 한다. 내일 중으로 이 작업을 마치고 아직 구현되지 않은 기능이 있다면 맡아서 해야겠다. 뷰 작업은 아직 디자인이 나오지 않아 중간발표전 까지 완성하려면 시간이 빠듯할 것 같아 걱정된다. 생각해보니 컴포넌트 구조도 더 세부적으로 만들어야 한다. 다음주가 아주 바쁜 한 주가 될 것 같다.